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께
Publish date: 2023-05-27Tags: 소설 청소년
( https://www.yes24.com/Product/Goods/58552371 )
감상
2023.05.27
유현이의 추천작. 한번 읽기 시작하면 끝까지 읽을 수 밖에 없는 책이였다. 비슷하게 과거 시대 사람과 연락을 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였던 ‘프레쿼시'와 ‘동감'도 재미있게 봤었다. 내가 이런 이야기를 좋아하는 편인가보다. 어느덧 이런 이야기들에서 과거 시대의 인물에 더 공감을 해야하는 나이가 되었다. 2022년판 동감에서는 과거 시대 사람이 나하고 비슷한 세대더라.
인상 깊은 단락
p62
아빠는 늘 그런 식이었어. 내가 무슨 짓을 해도 ‘무슨 일이 있냐’ 한번을 안 물어봐. 내가 얼마나 그 말이 듣고 싶은데…… 얼마나 기다렸는데.
p76
내가 어디서 읽었는데, 사람의 인생에는 똑같은 양의 행운과 불행이 있대. 지금 네가 불행하다면 앞으로 펼쳐질 미래는 행운으로 가득 차 있다는 거지.
[감상] 과학적 근거는 없는 말이지만, 나도 때로는 이렇게 믿고 싶다.
p137
어쩌면 가족이라는 존재는 더 많이, 더 자주 이해해야 하는 사람들일지도 모르지.
p220
나는 내 마지막 순간에도 조금만 더 살게 해달라는 기도 대신, 이렇게 너를 알게 해준 신의 배려에 감사하다고 기도할 거야.
comments powered by Disqus네가 뭔가를 잘 해내면 바람이 돼서 네 머리를 쓰다듬고, 네가 속상한 날에는 눈물이 돼서 얼굴을 어루만져 줄께.